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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해급여 신청

업무상 사유에 의한 부상 또는 질병이 치유되어 요양종결한 때 정신적 또는 육체적 장해가 남아 장해보상 대상에 해당될 경우에는 장해급여가 지급되며, 장해급여는 장해급수(1-14급)에 따른 장해보상일수에 평균임금을 곱한 금액으로 지급하게 됩니다.

  • 01
    장해보상청구서 제출
  • 02
    장해심사 통보
  • 03
    장해심사 및 장해등급 결정
  • 04
    장해보상일시금 또는 장해보상연금 지급

장해보상청구서 제출

장해보상청구서의 피재근로자 인적사항과 청구내용 등을 정확히 작성하고, 요양종결한 의료기관의 주치의사로부터 장해진단을 받은 뒤 의료기관 주소지 관할 근로복지공단 또는 사업장 관할 근로복지공단에 제출합니다.

장해심사

장해보상청구서가 접수되면 근로복지공단은 피재근로자의 장해상태 등을 확인하기 위해 장해 심사일을 지정 통보하며, 지정일자에 장해심사를 받아야 합니다. 이때 지정된 일시에 근로복지공단을 방문하여 심사를 받아야 하며,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과 상병에 따른 MRI, CT 또는 X-RAY 영상 등 장해심사에 필요한 서류를 지참하여야 합니다.